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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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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라우드 보안인증제 자료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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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보안인증 계약 절차 변경 안내 분류 세미나
작성자cloud 조회5184 등록일2024-04-30
내용

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보안인증(CSAP)의 계약 절차 변경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.

□ 관련근거 :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보안인증에 관한 고시 제13조(수수료의 납부)

□ 처리절차
o 필요서류 : 인증평가 신청서류
- 인증신청서, 명세서, 법인사업자등록증, 취약점 점검 및 침투테스트 동의서, 할인적용 증빙서류, 중소·중견기업확인서, 국세·지방세 완납증명서

o 확인사항 : 신청기관 내부 절차상 청구서 발행으로 갈음 가능한지 여부

o 처리절차
- 인증신청서 접수, 수수료 금액 확정 및 지원기업 선청, 청구서 및 이용약관 통보, 수수료 납부 후 평가진행

□ 유의사항

o 신청기관 내부 절차상 계약체결을 기존방식(표준계약서에 의한 상호계약)으로 진행해야할 경우 예비점검시 논의 후 진행
- 예비점검 시 관련 사항을 사전에 확인할수 있도록 안내
- 확인사항 : 수수료 대납여부, 신청기관 내부 지침·규정(청구서 발행 가/부)

o 예비점검 후 접수 및 접수번호 등록 완료시 청구서 발행 가능

o 관련 문의처 : cloud@kisa.or.kr

첨부 파일 다운로드  (붙임)클라우드 보안인증 계약 및 수수료 청구절차 개선.pdf